Nelson Online Journal

닉왁스, 영국 최고 권위의 환경상 수상

0 Flares Twitter 0 Facebook 0 Filament.io Made with Flare More Info'> 0 Flares ×

▲환경상이니까 사진 배경도 친환경적으로

닉왁스

닉왁스, 영국 최고 권위의 환경상 수상조회수 : 19

닉왁스가 2014년 환경친화적 개발 여왕상(a Queen’s Award for Enterprise in Sustainable Development)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룩했습니다.

2009년부터 제정된 이 상은 영국 기업 가운데 ‘지속가능한 발전’(sustainable development), 즉 환경을 보호하는 동시에 우수한 실적까지 일궈낸 가장 뛰어난 기업만을 선정하는 상입니다. ‘여왕’이란 이름이 붙은 것만 보셔도 아시겠지만, 그야말로 영국 내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상입니다. 또한 성장 못지않게 친환경을 강조하는 현 세대 기업윤리를 선도하는 회사에게만 주어지는 일종의 훈장이죠.

올 해로 4회째 열린 시상식에선 영국 전역 단 13개 회사만이 수상 명단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그 중 닉왁스는 아웃도어 업체로는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는데, 여왕상이 제정 이래 최초의 아웃도어 업체 수상이기도 합니다.

이번 수상으로 닉왁스는 버킹검 궁에서 열리는 특별 리셉션에 초대를 받았음은 물론, 향후 제품 포장에 여왕상 엠블렘을 부착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받게 되었습니다.

단순히 상 하나를 받은 것 이상의 의미입니다. 그랑져 등 경쟁 아웃도어 세척제 회사들은 저마다 ‘친환경’을 외칩니다. 기존 C8(탄소 8개 타입) 탄화불소 발수방식이 인체와 환경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는 지적과 규제 확대에, C6(탄소 6개 타입)을 대체제로 내놓으며 안전하다고 주장합니다. 하지만 최근 여러 연구결과를 보면 C8이든 C6이든, 탄화불소를 사용한 세척제가 환경에 무해하다는 주장은 아직 설득력을 얻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에 반해, 다들 아시다시피 닉왁스는 탄화불소, 프레온가스 등 환경 오염을 일으킬 수 있는 물질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있는 전세계 유일한 업체입니다. 뿐만 아니라 닉왁스 공장에선 빗물을 받아 용수로 사용하고, 본사 건물에는 태양발전기를 설치해 전기를 공급합니다. 아울러 2006년 16%에 불과했던 재활용율을 지난해 71%로까지 끌어올렸으며, 올해는 80%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닉왁스의 설립자이기도 한 닉 브라운 대표는 “쉽게 돈을 버는 방법 대신 윤리적인 경영을 한다는건 결코 쉬운 일이 아니죠”라면서도 “하지만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는 것이 바로 닉왁스의 방식입니다”라고 강조했습니다. 아울러 “여왕상 수상은 우리가, 소비자가 옳았다는 걸 증명하는 쾌거이며 앞으로도 그러한 노력은 계속될 것입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Related posts:

1 Comments

  • RoOry says Reply

    Such an impvessire answer! You’ve beaten us all with that!

Add your comment

  • (주)넬슨스포츠 l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호수로 358-39(백석동) 동문타워1차 710호 Tel:1644-1708
    Fax:031-902-6953 l (지번주소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백석동 1323) l Email: info@nelson.co.kr

© Copyright 2012 by nelson sport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