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lson Online Journal

[BRAND INTRO] 메이드 인 시애틀, 전문가형 다운 브랜드 페더드프렌즈(FEATHERED FRIENDS)

0 Flares Twitter 0 Facebook 0 Filament.io Made with Flare More Info'> 0 Flares ×


BRAND HISTORY

페더드프렌즈는 1972년 팀 히크너와 캐롤 히크너 부부에 의해 설립되었다. 아름다운 북서 태평양의 해안 도시 시애틀에서 히크너 부부가 결혼 생활을 막 시작했을 당시 시애틀의 경제 상황은 시애틀 산업의 핵심을 차지하고 있었던 Boeing사가 대규모 인력 삭감을 단행하면서(Boeing Bust) 시애틀의 경기는 계속 침체되는 시기였고 일자리를 구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해 보였다. 하지만 히크너 부부는 백패킹과 클라이밍, 스키와 같은 모험이 무궁무진한 이 아름다운 도시를 떠나는 것 역시 불가능하다고 생각했고 재능을 발휘하여 집 창고에서 텐트와 재킷 침낭 등 자신들에게 필요한 장비를 직접 만들기 시작했다. 그들이 원하는 장비는 따뜻하고 튼튼했으며 곧 친구들과 주변 사람들로부터 제품을 만들어 달라는 의뢰가 들어오기 시작했고 급기야 대학교 유니폼 제작의뢰 까지 맡게 되며 히크너 부부의 첫 프로젝트는 당당히 자신들만의 생계 수단이 되었다.
곧 그들은 자신들의 창작물에 사용할 이름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고 친구들과 장작을 피우고 시원한 맥주를 마시던 어느 날 저녁 ‘페더드프렌즈’라는 이름은 태어났다.
사업에 대한 뛰어난 재능이나 경제적인 감각은 없었지만 그들은 가장 품질이 뛰어난 다운 제품을 생산하는 일 만큼에는 자신이 있었고 페더드프렌즈는 색상과 소재, 충전재의 양 등을 주문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는 테일러메이드 제품으로 미국 전역에서 큰 사랑을 받으며 전 세계에도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TECHNOLOGY

디자인 차별화가 어려운 다운 제품은 소재 선택과 봉제 기술이 제품을 좌우하기 때문에 페더드프렌즈는 복잡한 디자인 조차도 깔끔하게 보여야 한다는 신념을 가지고 있다.
또한 최상의 구스다운만을 공급하는 협력 업체와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는 것은 중요한 일이며 히크너 부부는 이를 매우 자랑스럽게 여기고 있다.
그들은 패션포인트와 컬러는 제품의 또 다른 이면을 완성해주는 요소이어야 하며 그 밖의 포켓, 패치, 플랩, 지퍼와 같은 요소들은 마케팅과 브랜드 차별화를 위한 수단일 뿐 좋은 제품일수록 단순하고 본질적인 제품의 기능에 초점을 두어야 한다고 말한다. 수년 간의 혹독한 환경 속에서 테스트를 거치면서 무게를 증가시키지 않고도 다양성, 효율성, 내구성 등의 뛰어난 성능을 보여줌으로써 그들은 자신들의 신념을 입증하였다.

 

THE FUTURE

페더드프렌즈의 시애틀 공장은 지금도 히크너 부부의 경영아래 최상의 다운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그러나 40년간 주문제조 방식을 고집해온 그들에게 최근 몇 년 동안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고도로 숙련 된 봉제사를 구하는 것은 더 이상 간단한 일이 아니었고 시애틀 이외의 생산 시설을 확보하는 어려운 결정을 내리며 최근 중국에 자체 생산 시설을 확장했다. 이것은 품질과 장인 정신에 대한 페더드프렌즈의 새로운 도전이며 앞으로도 그들은 자신들만의 철학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Related posts:

Add your comment

  • (주)넬슨스포츠 l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호수로 358-39(백석동) 동문타워1차 710호 Tel:1644-1708
    Fax:031-902-6953 l (지번주소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백석동 1323) l Email: info@nelson.co.kr

© Copyright 2012 by nelson sport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