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lson Online Journal

페더드 프렌즈 헬리오스 후디 리뷰

0 Flares Twitter 0 Facebook 0 Filament.io Made with Flare More Info'> 0 Flares ×

페더드 프렌즈 헬리오스 후디 리뷰

Gear Review: Helios Hooded Jacket

다운 재킷을 다시 쓰자…내가 헬리오스 후디드 재킷 소매에 팔을 밀어 넣고 두툼한 다운의 벽을 지퍼로 잠그자 마자 결정하게 된 것이 바로 그거다.

페더드 프렌즈에서 나온 이 재킷은 그 회사의 클래식인 헬리오스 디자인인데, 더 따스하도록 후드가 추가되었다. 850+ 필(fill) 구스 다운을 쓰고 앞뒤 원단을 박음질한 재킷 중 가장 따스한 재킷이며 패킹하기 좋고 가볍도록 디자인했고, 무게가 8온스 미만이다.

처음 봤을 때, 편하게 입기에는 너무 불룩하리라고 생각했으나, 그걸 입으니 다운 재킷이, 심지어 가장 불룩한 다운 재킷조차도, 마운틴 스타일에서 결코 사라지지 않는 이유를 다시 생각하게 되었다. 남성용 ‘스멀’ 사이즈를 입어 보았는데, 움직이기 좋을 정도로 품이 넉넉했고, 포근하게 몸을 감싸주었다. 나는 항상 슬리핑 백 속으로 쏙 들어가는 걸 무척 좋아했는데, 헬리오스의 디자인과 착용감이 바로 그런 따듯한 침낭을 상기시킨다.

이 재킷은 보온력은 기막히다. 그래서 정말 힘들게 활동한 후 또는 야외에서 악천후에 많이 노출될 때만 이걸 쓰고 싶을 것이다. 외피는 발수성이어서, 눈이 내리는 추운 날에 스노우슈잉(snowshoeing)을 하거나 바람 많이 부는 능선에서 쓰기 좋으며, 오지의 산막까지 가느라고 고생한 후 또는 스노우슈 레이스를 끝내고 나서 아늑하게 지내기 위한 용도로 이상적이다.

‘라이크라’를 써서 밀봉한 “보온 핸드 포켓”은 신속히 손을 보온하기 위해 손을 넣기가 매우 편하며, 휴대폰, 소형 카메라, 입술에 바르는 챕스틱이나 선글라스를 간편하게 둘 수 있다. 또한 안에 지퍼 식 수납 포켓이 있어 현금, 신용카드, 신분증 등을 넣기 좋다.

헬리오스는 패킹이 편하다. 특히 5 리터 ‘스터프 색’에 얼른 밀어 넣을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 심한 안개가 낀, 1월의 어느 날, 고도감이 심한 조망 지점까지 스노우슈를 신고 힘들게 산비탈을 올라갈 것을 예상하고, 이 재킷을 꾸려서 갖고 갔다. 예상한 대로, 능선에 이르자마자 헬리오스를 배낭에서 꺼냈고, 그걸 입고 하이킹을 했다. 조망 포인트에 이르러 운행을 정지하자마자, 후드를 꺼내어 머리에 썼고 턱과 뺨까지 감싸기 위해 재킷의 지퍼를 잠그었다. 그렇게 산 속에서 추위를 느낄 때 쓰기 좋은 완벽하게 따스하고 포근한 나의 짝꿍이었다.

Sun Ho Lee 옮김
출처: Snowshoemag.com  

※ 이 제품 쇼핑몰에서 구입하기 ☞

※ 이 리뷰는 해외 잡지 또는 웹사이트에 게재된 해외 고객의 구입 사용기로서 개인 취향에 따라 착용감 또는 만족도 등 제품에 대한 느낌이 다를 수 있으며 제조사의 공식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이 컨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한 보호를 받고 있으며 만일 본인의 서면 동의 없이 무단 복제 및 인용 시 저작권 침해로 법적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Copyright ⓒ 2002 By Lee Sun Ho. All rights reserved. 

 

Related posts:

Add your comment

  • (주)넬슨스포츠 l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호수로 358-39(백석동) 동문타워1차 710호 Tel:1644-1708
    Fax:031-902-6953 l (지번주소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백석동 1323) l Email: info@nelson.co.kr

© Copyright 2012 by nelson sport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