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lson Online Journal

[아크테릭스] ‘아웃도어 배낭의 전설이 돌아왔다’ – 보라 AR 백팩 2016 FW

0 Flares Twitter 0 Facebook 0 Filament.io Made with Flare More Info'> 0 Flares ×

200

‘전설’ 그리고 ‘명품’

이 두 단어는 산을 사랑한 사람들이 보라(BORA) 배낭 앞에 항상 붙여왔던 수식어입니다.

보라의 오리지널 모델이 처음 출시된 건 1995년. 당시 보라에 사용된 혁신적인 V-스테이 서스펜션, 열성형 백패널 및 벨트, 회전식 힙벨트, 뛰어난 내구성 소재 등은 전 세계 아웃도어 유저들에 신선한 충격을 선사했고, 덕분에 아크테릭스 역시 일약 최고의 아웃도어 브랜드 반열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약 20년 가까이 아웃도어 유저들 사이에서 최고의 배낭으로 인정받았던 보라는 후속 모델 개발과 함께 2013년 단종되었습니다. 하지만 이후로도 애호가들 사이에선 중고 제품이 신제품 못지 않은 고가에 거래되었고, 전 세계 유저들의 끊임없는 재출시 요구 역시 이어져왔죠.

결국 보라를 개발했던 디자이너들이 10여년 만에 다시 한 번 아크테릭스에서 의기투합, 2017년 1월 새로운 보라 AR 백팩을 출시하기에 이르렀습니다.

201

202

아웃도어 업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브랜드로 손꼽히는 아크테릭스답게, 흔히 말하는 레트로 버전(복각판)을 만드는데 그치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한 차원 높은 성능의 업그레이드 제품을 탄생시켰습니다.

가장 먼저 시선을 끄는 것은 특허 출원된 혁신적인 로토글라이드™ 힙벨트입니다. 기존의 좌우 회전식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상하로도 부드럽게 움직이는 힙벨트로 재탄생했습니다. 이를 통해 무거운 배낭을 매고도 어떤 지형, 어떤 동작에서도 자연스럽고 안정적이며 자유로운 움직임이 가능합니다.

203

그리드락™ 시스템은 또 다른 핵심 기능입니다. 숄더 스트랩 위치를 개인 체형에 맞게 자유자재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어 최적의 핏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205

▲ 사용자의 상체에 맞는 최적의 배낭 스트랩 위치를 세팅할 수 있습니다.

백패널에는 폴리프로필렌/폴리우레탄 합성수지로 만들어 유연함과 강도를 겸비한 초경량 싱글레이어 티크리스 프레임®이 적용되었습니다.

206

특유의 캥거루포켓은 오리지널 보라의 디자인 특성을 그대로 살려주는 동시에, 배낭 내부의 소지품을 쉽게 꺼낼 수 있게 도와줍니다. 또한 비에 젖은 재킷 또는 텐트 등을 구분해 수납하기에도 편리합니다.

207

아울러 고성능 듀얼 덴시티폼, 내구성과 방수력을 겸비한 AC²소재 등 아크테릭스의 최첨단 기술이 총동원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무게는 오히려 과거 보라 시리즈보다 2/3 수준으로 가벼워졌습니다.

208

▲ 배낭 헤드 및 전면부 캥거루 포켓에 적용된 탁월한 방수력의 N420r-AC² 소재

배낭 헤드에는 두 개의 포켓이 있어 편리합니다. 외부 상단에는 자주 넣고 빼는 물건을 수납하기 좋으며, 헤드 안쪽 포켓은 지도 등을 보관하기 편하도록 평평한 구조로 제작되었습니다.

209

이 외에도 배낭 안쪽의 물품을 쉽게 꺼낼 수 있는 측면 지퍼, 피켈 또는 트레킹폴의 편리한 결속을 돕는 보조 스트랩, 힙벨트 지퍼 포켓, 상단 롤탑 결속 스트랩, 수낭을 위한 편의장치 등 사용자의 편익을 위한 디테일을 섬세하게 고려했습니다.

210

▲ 휴대폰, 행동식 등을 넣기 편한 힙벨트 포켓(왼쪽), 롤탑 결속 장치(오른쪽)

211

▲ 피켈/트레킹폴을 위한 보조 스트랩(왼쪽), 배낭 안쪽의 물품도 꺼내기 편리한 측면 지퍼(오른쪽)

212

▲ 배낭 안쪽에 수낭을 거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213

‘전설의 귀환’에 벌써부터 반응도 뜨겁습니다. 지난해 11월 말 아크테릭스 일산직영점에서 열린 쇼케이스의 참가 신청 경쟁률은 20:1에 육박했고, 평일 저녁임에도 지방에서까지 행사장을 찾을 정도였습니다. 이후 쇼케이스 참가자들의 입소문을 통해 아웃도어 마니아들의 관심은 이미 최고조에 달했고, 이에 아크테릭스도 당초 2월 초였던 국내 출시 일정을 예정보다 한 달가량 앞당기게 되었습니다.

당시 쇼케이스에 참석했던 댄 그린 아크테릭스 장비 수석 디자이너는 새로운 보라 AR 백팩에 대해 “기존의 보라 오리지널 모델을 사랑했던 유저들조차 깜짝 놀랄만한 기대 이상의 만족감을 선사할 아크테릭스의 야심작”이라며 자신감을 전했습니다.

보라 AR 백팩의 가격은 49L(여성용)과 50L(남성용) 모델 65만원, 61L(여성용)과 63L(남성용) 모델 70만원입니다. 특별히 전국 아크테릭스 브랜드 스토어(일부 매장 제외)에서 1월 31일까지 구매하시는 분들께는 액스 키퍼 세트 및 닉왁스 애프터캐어 제품을 사은품으로 증정합니다.

214

▶보라 AR 백팩 구매하기(클릭)

Related posts:

Add your comment

  • (주)넬슨스포츠 l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호수로 358-39(백석동) 동문타워1차 710호 Tel:1644-1708
    Fax:031-902-6953 l (지번주소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백석동 1323) l Email: info@nelson.co.kr

© Copyright 2012 by nelson sport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