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lson Online Journal

스카르파 마에스트로 미드 리뷰 – Stevie Haston

0 Flares Twitter 0 Facebook 0 Filament.io Made with Flare More Info'> 0 Flares ×


Scarpa Maestro Mid, Review by Stevie Haston.

스카르파는 등산과 트레일 러닝 뿐 아니라 암벽화 분야에서 혁신적 디자인으로 매우 널리 알려져 있어, 이런 복고풍 신발을 보게 되어 상당히 놀랐다.  전통식 암벽 등반, 크랙과 화강암 , 장시간의 착용을 염두에 두고 디자인했고, 약간 높이 발목을 감싸주며, 패딩을 좀 넉넉하게 대어주었다.

얼마나 튼튼한지, 얼마나 어려운 등반을 할 수 있는지, 가격 대비 성능이 어떤지 등의 많은 질문을 할 수 있고 그  답도 많을 수 있으나, 사람에 따라 그 답과 질문이 다를 수 있다. 우선 살펴 볼 필요가 있는가? 분명히 그럴 가치가 있다. 이것이 일상적으로 신을 수 있는 타입의 신발인지? 확실히 최고의 암벽화 중 하나로 꼽힐 만하다.

나는 보통 Grip2 고무를 쓴 암벽화만 신고 등반하지만, 내 등반의 반은, 암벽화를 잡아먹는 먹는 바위 같은 사암이 있는 여기 Gozo에서한다. 이곳에서 특히 가이드 등반을 할 때, ‘마에스트로’를 쓰고자 한다. 이 신발 신고 8a를 할 수도 있겠지만 그보다 더 적당한 신발을 신고  하면 훨씬 더 행복할 것이다. 이걸 신고  해볼만한 진짜 힘든 바위는 샤모니와 베다부(Vedaboo)타입의 바위다. 그런 곳에서는 발목 보호 기능이 없는 걸 신으면 피부가 심하게 쓸리고 만다. 마에스트로가 싸지는 않으나 아마 많은 다른 암벽화보다는 수명이 더 길 거다. 적절한 사이즈를 신으면 종일 신을 수 있는 신발이다. 늘 그렇듯 반드시 발에 잘 맞아야 하며, 살 때 가장 중요한 고려 사항은 그 사이즈와 생긴 형태다.

딱 적당한 정도로 보호해주며, 뒤쪽은 옥죄이지를 않아 발을 아래로 향하도록 디딜 수 있고,  신발 혀에 패딩을 대주었고 발목도 작은 패딩을 감싸주어 발 전체가 보호된다. 신었을 때 전반적으로 좀 박스 같은 느낌을 주는데 그 이유는 많은 양의 고무가 전체를 빙 둘러 그리고 전족부까지 내려오면서 약 4인치 정도 까지 사용되었기 때문인데, 그 점 때문에 크랙이나 발 재밍 시 발이 조이는 느낌이 줄어든다.

어떤 사람이 이 신발을 고려할 만한가? 종일 신는 신발이 필요한 사람, 멀티-피치 또는 긴 루트를 하는 클라이머, 예리한 바위를 하는 클라이머, 크랙 등반가, 가이드 같은 활동을 하는 사람들에게 좋다. 늘 그렇듯, 신발 사기 전, 충분한 시간을 들여 이 신발을 잘 살펴보고, 정확히 발에 맞는지 확인하고, 어떤 용도로 신을 것인지를 알고 있어야 한다.

Sun Ho Lee 옮김
출처: Steviehaston.blogspot.com.

※ 이 제품 쇼핑몰에서 구입하기 ☞

※ 이 리뷰는 해외 잡지 또는 웹사이트에 게재된 해외 고객의 구입 사용기로서 개인 취향에 따라 착용감 또는 만족도 등 제품에 대한 느낌이 다를 수 있으며 제조사의 공식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이 컨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한 보호를 받고 있으며 만일 본인의 서면 동의 없이 무단 복제 및 인용 시 저작권 침해로 법적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Copyright ⓒ 2002 By Lee Sun Ho. All rights reserved

Related posts:

Add your comment

  • (주)넬슨스포츠 l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호수로 358-39(백석동) 동문타워1차 710호 Tel:1644-1708
    Fax:031-902-6953 l (지번주소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백석동 1323) l Email: info@nelson.co.kr

© Copyright 2012 by nelson sport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