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lson Online Journal

아크테릭스 세륨 SL 재킷 리뷰

0 Flares Twitter 0 Facebook 0 Filament.io Made with Flare More Info'> 0 Flares ×

 

ARC’TERYX CERIUM SL HOODY JACKET REVIEW

아크테릭스가 자사의 디자인과 제조 능력을 낭비하는 법이 없이  세륨 SL 재킷을 새롭게 변형하는 멋진 아이디어를 냈다.

최적 용도: 봄 여름의 모든 산악 활동
총평: 정말 용도가 다양한 미드-레이어

후디가 있고 없는 버전으로 나오는, 세륨 SL은 아크테릭스의 엄청 가벼운 인슐레이션 재킷이다. 고급 850 fill power 구스 다운으로 채웠기에, 무게 대비 보온성이 탁월하지만 그 밖에도 좋은 점이 있다. 습기 잘 차는 부위에는 다운 대신 코어로프트 합섬 인슐레이션을 썼다. 그래서 다운보다 더 빨리 마를 뿐 아니라 습기로 인한 나쁜 영향이 방지되어, 바삐 활동할 때 입는 미드레이어가 될 뿐 아니라,  봄 여름 일박 야외 활동 시 쓰면 매우 좋다.  충전한 인슐레이션의 양이 비교적 적어, 가을 겨울 용 재킷이 필요하면 세륨 LT와 SV를 알아 보는 게 좋다. LT와 SV는 표피 원단이 더 두껍고 인슐레이션의 양이 더 많으면서도 훌륭한 디자인 원칙은 그대로 지키고 있다.

LT 표피 원단은 엄청 얇은 7d Arato인데 습기와 바람을 어느 정도 막아 주도록 DWR 코팅이 되어 있어, 윈드브레이커로도 쓸 수 있는 용도 면의 다양성이 있다. 만일 정기적으로 덤불이 빽빽한 곳을 지나며 트레킹을 한다면, 원단이 더 두껍고, 나무 가지에도 손상되지 않는 표피 원단을 쓴 것을 찾도록 권하고자 한다. 하지만, 가끔 빠지곤 하는 깃털 외에는, 산에서 일반적인 용도로 쓸 때, 이제까지 우리는 아무 문제도 겪지 않았다.

SL 후디 버전은 그 Super Light라는 이름에 걸맞게 미디엄 사이즈가 215g이다. 무게는 가볍지만 아랫단 조임 끈과 후드 조절 장치가 있어 체열을 안쪽에 보지(保持)헐 수 있고 중-복부를 잘 덮어줄 정도로 기장이 길다. 꼭 맞는 재단 방식이지만 체형이 드러날 정도는 아니어서 다른 옷을 위에 입어도 편하고 상당히 추울 때는 그 밑에 다른 레이어를 껴입을 수도 있다.

LT는 세륨 그룹의 다른 재킷과 마찬가지로 패킹하기가 좋고, 두 개의 주머니 중 하나에 일체형 스터프 색(stuff sack)이 있어, 꽉 눌러서 작게 꾸리면 750ml 물병 정도의 크기가 된다.

스타일 상으로, 대중 앞에서도 입을 수 있는 극소수의 다운 재킷 중 하나다. 너무 멋있어서 내 와이프조차 엄지를 치켜 세워 칭찬한다. 다운의 격벽도 너무 튀지 않아 지나치게 남의 눈에 뜨이지 않으며, 후드 둘레와 포켓 지퍼의 대조적인 색상 장식도 멋진 디테일이다.

우리 웹사이트 회원들은 세륨 계열 재킷을 무척 좋아한다. 싸지 않은 건 사실이나, 아웃도어를 사랑하는 사람에게는 투자할 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Sun Ho Lee 옮김
출처: Active-traveller.com

※ 이 제품 쇼핑몰에서 구입하기 ☞

※ 이 리뷰는 해외 잡지 또는 웹사이트에 게재된 해외 고객의 구입 사용기로서 개인 취향에 따라 착용감 또는 만족도 등 제품에 대한 느낌이 다를 수 있으며 제조사의 공식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 컨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한 보호를 받고 있으며 만일 본인의 서면 동의 없이 무단 복제 및 인용 시 저작권 침해로 법적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Copyright ⓒ 2002 By Lee Sun Ho. All rights reserved.

 

Related posts:

Add your comment

  • (주)넬슨스포츠 l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호수로 358-39(백석동) 동문타워1차 710호 Tel:1644-1708
    Fax:031-902-6953 l (지번주소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백석동 1323) l Email: info@nelson.co.kr

© Copyright 2012 by nelson sport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