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lson Online Journal

아크테릭스 누클리아이 FL 재킷 리뷰

0 Flares Twitter 0 Facebook 0 Filament.io Made with Flare More Info'> 0 Flares ×

ARCTERYX NUCLEI FL JACKET REVIEW

이번의 누클리아이 FL재킷 리뷰에서, 비내리는 날의 백패킹 그리고 어쩌면 재킷이 피치 못하게 젖을 가능성이 있을 때 산에서 자면서 고산 암벽 등반을 하는 용도로 누클리아이를 강력히 추천하고자 한다.

누클리아이 FL 재킷은 이번 테스트에서 최고의 경량 합섬 인슐레이션 재킷으로 평가되었다. 남자용 미디엄 사이즈가 겨우 281 g이어서, 오렌지 하나 크기로 꾸릴 수 있어, 백패킹과 3 시즌 등반 용으로  최고로 선정했다. 기온이 싸늘할 때 미드 레이어로도 매우 좋다. 이 클래스에서 오래 동안 챔피언이었던 Rab Xenon X보다 누클리아이를 우리가 더 높이 평가하는데, 그 이유는 20퍼센트나 더 가볍고, 보온성은 비슷하지만, 헬멧 착용하든 안 하든, 조절할 수 있는, 보다 편안한 후드가 있고, 허리벨트보다 더 높은 곳에 손 보온용 포켓이 있고, 허리 조임 끈이 하니스에 걸치적거리지 않게 되어 있다. 누클리아이는 미니멀리스트 디자인의 가장 탁월한 전형을 보여준다. 다용도 경량 합섬 인슐레이션 재킷으로  강력히 추천한다. .

Performance Highlights

하이킹: 비교적 온난한 기온 하에서, 비가 약간 내릴 때 하는 백패킹 용도의 합섬 인슐레이션 재킷으로, 우리가 매우 좋아하는 아이템이다. 가끔은 레인 재킷 밑에 입을 수도 수 있다. 비가 많이 쏟아지고 화씨 50도 (섭씨 10도) 이하로 추운 상태에서는, 매우 폭신하고 복원력이 좋은 플리스가 더 낫다. 왜냐하면 젖었을 때 플리스가 통기성이 더 좋고, 푹 젖어도 더 편하고, 더 빨리 마르기 때문이다.

클라이밍: 누클리아이 FL은 날씨 온난하고 비 내릴 가능성이 약간 있을 때 또는 강우 때문에 다운 재킷이 젖으면 어쩔 수 없이 후퇴해야 할 때, 알파인 또는 거벽 등반을 하는 경우에 가장 뛰어나다.

유산소성 활동: 이런 종류의 재킷은 맹렬히 활동하는 경우에는 적합하지 않다. 왜냐 하면 원단 통기성이 충분치 않아서다. 움직이고 있고 날씨가 싸늘할 때는 방풍 재킷이 좋다. 땀이 많이 안 나는 사람은 힘들게 활동할 때 그런 것을 입을 수 있다. 한 테스터의 재킷은 스키 투어링 시 완전히 푹 젖고 말았다. 플리스와 액티브한 인슐레이션 재킷이 추운 날씨 하의 유산소성 활동을 위한 미드레이어로 적절하다.

Sun Ho Lee 옮김
출처: Backpackinglight.com.

※ 이 제품 쇼핑몰에서 구입하기 ☞


※ 이 리뷰는 해외 잡지 또는 웹사이트에 게재된 해외 고객의 구입 사용기로서 개인 취향에 따라 착용감 또는 만족도 등 제품에 대한 느낌이 다를 수 있으며 제조사의 공식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이 컨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한 보호를 받고 있으며 만일 본인의 서면 동의 없이 무단 복제 및 인용 시 저작권 침해로 법적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Copyright ⓒ 2002 By Lee Sun Ho. All rights reserved.

Related posts:

Add your comment

  • (주)넬슨스포츠 l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호수로 358-39(백석동) 동문타워1차 710호 Tel:1644-1708
    Fax:031-902-6953 l (지번주소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백석동 1323) l Email: info@nelson.co.kr

© Copyright 2012 by nelson sports. All Rights Reserved.